확대 l 축소

광주시 감사위원회, 문제해결 적극행정으로 감사패 전수

사회복지시설 내 신축 사업비 반납 유예…적극행정 선례
[중앙뉴스라인 = 최윤규 기자] 광주광역시 감사위원회가 남구 소재 한 사회복지시설의 어려움을 적극행정으로 해결하고 감사패를 받았다.
시 감사위원회는 지난해 11월께 사회복지시설인 귀일정신요양원이 보조사업으로 장애인생활관 신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사업체의 과실로 사업기간 내 사업을 완료하지 못해 사업비를 반납할 상황에 처한 것을 적극행정으로 해결했다.
보조금 관련 규정에 따라 해당 요양원이 사업비를 반납하게 될 경우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새 보금자리 마련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감사위원회가 사업 담당부서와 요양원 간 중재에 나서 사업비 반납을 유예할 수 있도록 했다. 중재 결과 요양원은 생활관을 완공하고, 담당 공무원은 보조금에 대한 사후 감사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의 선례를 남겼다.
귀일정신요양원 정영미 원장은 이날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라고 하면 잘못된 것에 대한 지적과 불편함, 두려움 등을 떠올렸는데, 문제 해결을 위해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대처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윤영렬 시 감사위원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업무를 추진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감사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적극행정을 확산하려는 범정부적 노력에 따라 시 공직자의 한사람으로서, 적극적인 협업행정을 통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모든 것이 가능한 광주, 불가능이 없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광산구 체암로 1612 | 회장/노광배ㅣ발행인/편집인 한성영 | 광주아00032 / 2009년 1월 20일

대표전화 : 070-7792-9994,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