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다자외교조정관, 국제형사재판소(ICC) 사무국장과 면담 및 양해각서(MOU) 서명


강정식 다자외교조정관은 한국을 방문한 피터 루이스(Peter Lewis) 국제형사재판소(International Criminal Court) 사무국장(Registrar)과 10.29.(화) 면담을 갖고, 한-ICC 실질협력 증진 방안 등을 협의하고 우리국민 ICC 채용 협력을 위한 외교부-ICC 간 MOU에 서명하였다.

강 조정관은 우리정부가 법치(rule of law)를 통한 국제평화 유지를 지지하는 입장에서 ICC 로마규정의 당사국 확대 지원 등 ICC와 다방면으로 협력해왔음을 밝히고, 앞으로도 양자 간 실질 협력을 강화해나가자고 하였다.

아울러, ICC 사무국이 직원 채용의 지역안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음을 평가하고 역량있는 우리국민이 ICC에 더욱 진출하여 양자간 호혜적 협력 관계가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하였다.

루이스 사무국장은 ICC 설립 이래 이어진 한국정부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에 사의를 표하고, ICC 발전을 위해 양자 간 협력 강화가 긴요하다는 점에 공감하였다.

면담에 이어, 강 조정관과 루이스 사무국장은 우리국민의 ICC 진출을 증진하기 위한 외교부-ICC 간 MOU에 서명한 바, 이를 통해 양측은 채용관련 정보를 상호 교환하는 채널을 수립하고 공동채용설명회 등을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

동 MOU는 한-ICC 관계를 실질적으로 증진함은 물론, 우리 국민의 국제기구 진출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외교부는 ICC와의 실질적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가면서, 법치를 통한 국제평화와 안전 유지를 위한 국제사회의 활동에 계속 관여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