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한소연기자] 대구 동구청은 지역상권 활성화와 나트륨 줄이기 사업 홍보를 위해 ‘나트륨 내리Go! 지역경제 살리Go!’ SNS 소비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나트륨 내리Go! 지역경제 살리Go!’ SNS 소비인증 이벤트는 동구 나트륨 줄이기 참여음식점에서 식사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동구 우수제조업소 대표상품을 증정하는 사업이다.
동구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 명단은 동구맛집(https://food.dong.deagu.kr)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나트륨 줄이기 참여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음식사진, 간판사진과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 표지판 사진을 첨부하고 #나트륨줄이기참여업소, #업소상호, #대구동구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기간은 11월 9일부터 12월 6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매주 22명의 당첨자를 동구맛집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당첨자에게 직접 연락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88명의 당첨자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동구 관내 우수 식품제조업소에서 제작한 2만원 상당의 팔공명품김치, 반야월연근호두과자, 핸드드립커피, 연잎차티백세트 중 한 가지를 당첨자가 원하는 주소로 배송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업소의 소비를 촉진하고 대구 동구 우수 식품제조업소를 홍보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