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윤창병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서구 관내 초·중·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1년 '제 1기 서구 학부모 대학 강좌‘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7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서구 학부모 대학'은 '좋은 학부모 되고 싶어요’의 주제로 4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4강좌로 1차시는 자녀양육에 힘든 학부모들을 위한 힐링과 위로의 연극과 음악 공연, 2차시 자녀의 마음성장 프로젝트‘사랑으로 소통하기’, 3차시 마음치료 레시피, ‘춤 명상’을 통한 몸과 마음의 이완, 4차시 자녀와의 관계 회복 해법찾기 아들 딸 ‘니 마음이 궁금해’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명상, 자녀와의 소통, 음악 공연 등 다양한 체험이 함께하는 입체적 강의를 통해 참여 자체에 대한 흥미로움을 유발하고, 그 과정에서 이뤄지는 직·간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자녀 간의 건강하고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돕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오는 27일부터 6월 10일까지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강의일정 확인과 참여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평생교육 -서구하이에듀넷 -부모교육과정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