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송상교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소년수련관은 “관내 거주 및 소재 학교 재학중인 만 13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8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기관장 간담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청소년이 수련관 운영을 직접 자문하고 평가하여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어가는 활동으로, 2021년도 사업으로는 연말 워크숍, 모니터링을 통한 수련관 내부 시설 정비 활동을 진행GOt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제안 의제 선정, 정책제안 근거 마련, 활동 및 캠페인, 청소년포럼 및 토론회 참여, 정책제안대회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증진을 도모한다. 이에 동구수련관에서는 동구 중심상권의 비흡연권 보장할 수 있는 환경, 동구 청소년 문화의 날 제정을 제안한 바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목소리를 내어 청소년들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정말 필요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주체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지원 링크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공식블로그에서도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