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송상교기자]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함께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를 5월~9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8월은 네 번째)에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는 지역 청소년지도자의 민주시민의식 증진과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민주주의에 대해 이해하고 청소년 활동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콘서트 일정은 5월 4일(수)에는 518민중항쟁의 역사 및 현대적 계승(살레시오고등학교 서부원), 광주청소년운동 역사와 청소년의 5월 기억행동 읽기(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6월 8일(수)에는 청소년참정권과 민주시민 정치참여(조선대학교 공진성), 7월 6일(수)에는 공동체를 만드는 참여와 협력 촉진(민주주의기술학교 이창림), 8월 24일(수)에는 MZ세대 젠더 정체성과 갈등(인권지기활짝 정인경), 9월 7일(수)에는 민주시민의 의사소통 및 합리적 의사결정(민주주의기술학교 이창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문수영 센터장은 “청소년지도자의 민주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지원이 중요함을 인식하면서 이번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혹은 활동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