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김용범기자] 전북연구원이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새로운 전북` 도정목표 달성을 위한 전라북도민의 지혜를 모은다고 밝혔다.
전북연구원은 도민 밀착형 정책개발을 위해 제10회 ‘열린 연구, 좋은 연구’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7월 15일 밝혔다.
전북연구원은 ‘도민과 함께 하는 연구원’을 모토로 도민이 연구과제 발굴에 참여할 수 있는 도민공모를 연 2회 시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도정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모색을 위해 기업유치, 민생경제, 농생명 등 3개 분야에 대한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도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개인 또는 공동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는 전북연구원 홈페이지 참여마당-도민공모 게시판에서 연구과제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7월15일부터 8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권혁남 원장은“새로운 민선8기 도정목표 달성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해 도민들의 적극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응모된 모든 연구과제는 창의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심사결과는 8월중 전북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심사결과 우수 연구과제는 최우수, 우수, 장려상으로 시상되며, 선정된 연구과제의 수행이 필요한 경우 제안자와 전북연구원이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연구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북연구원 연구기획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