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우제헌 기자] 김해경 우먼리더십 대표(전.남부대학교 초빙교수)는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의 사회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은 창립 7주년을 맞이하여 4일 오후 2시 광주 상무지구 JS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기념식 및 대한민국 의정대상, 행정대상,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법조, 의료, 사회단체, 사회봉사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손남일 전라남도의회 의원, 고경애 광주서구의회 의장, 김재식 광주동구의회 의장, 노희용 전.동구청장, 이선순 전.동구의회 의장, 박대우 민생당 광주시당 위원장, 안형주 김형미 김옥수 오광록 백종한 전승일 광주서구의회 의원, 노두섭 강진군의회 의원, 정성숙 광주동부교육청 교육장, 김정웅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및 유현수 전.민주당 부대변인, 손기주 자문협의회 위원장, 정충영 자문협의회 부위원장, 봉채영 데일리한국 호남지사장 등 내외귀빈 4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해경 대표는 ▶“광주형 문화·예술·관광 비즈니스 모델” 방안 제시 ▶광주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 지역사회 통합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해경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많은 시민들이 성원해줘서 상을 받게 됐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더욱 힘차게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광주은행 최초의 여성 임원을 지낸 33년 경력의 금융경제전문가로 2024년 4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광주동남을 선거구에 출마 예정이다.
또한 김 대표는 앞서 21대 국회의원선거와 8대 광주시장선거에 출마한 바 있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 광주여성재단 비상임감사, KJB금융지주 준법감시인, 광은비즈니스 대표이사직무대행 등을 지냈다.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매년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온 훌륭한 지역사회 공헌자를 발굴해 시상식을 개최해 왔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인재 발굴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