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손기주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Wee센터가 22일 광주극락초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생명 존중 캠페인 및 서부Wee센터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아침 등굣길 캠페인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교원,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찾아가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힘쓰고자 마련됐다. 또 센터 내 다양한 상담과 교육 활동에 대한 홍보로 학생 마음 성장에 필요한 전문적 지원을 받는 방법을 안내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생명 존중 캠페인 및 서부Wee센터 홍보’는 4월 위(Wee)클래스 미배치 학교를 우선 시작해 연말까지 관내의 모든 학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부 Wee센터 안내 리플렛과 더불어 홍보 물품 전달을 통해 심리지원망을 강화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에 힘쓰고, 단 한 명의 학생도 낙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생명 존중 캠페인을 통해 교육 공동체 구성원 모두에게 생명 존중 인식 증진에 도움을 주고 함께 더불어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가 안착하기를 바란다”며 또한 “서부Wee센터 홍보를 통해 심리지원 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