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전은희기자] 순천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1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약 4,000매 가량의 3천원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1만 2천원이상 결제해야 한다.
또한 3번째, 6번째 주문하는 먹깨비 회원들에게 각각 2,000원 쿠폰을 별도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먹깨비 사용자뿐만이 아닌 가맹점주를 위해 매달 주문 수 기준 상위 30개소에 대하여 50,000원의 배달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먹깨비는 소상공인의 경제적부담을 덜어주고자 2022년 7월 도입된 전라남도 민간 협력형 공공배달앱이다.
민간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중개수수료(6.8% 부터 15%) 대비 국내 최저 주문 중개수수료(1.5%)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입점비나 광고료도 없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정에서 편하게 이용하고, 가맹점에는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시민들께서는 중개수수료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살리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먹깨비’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이벤트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먹깨비’를 다운로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누리집먹깨비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