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조성열기자] 상호간 비즈니스 지원, 정부정책 및 시장동향 정보 공유,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지원등 업무협약
목포상공회의소는 지난 22일 목포오션호텔에서 LA한인상공회의소(회장 정동완)와 상호협력을 통한 기업 비즈니스 활동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체결식에는 유인숙 목포상의 부회장과 정동완 LA한인상의 회장등 양 단체 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서 조인 및 교환, 오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목포상의와 LA한인상의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목포기업의 미국진출 및 LA한인기업의 비즈니스확장을 위한 상호지원 ▶기업활동 관련 정책변화,시장동향,산업전망등 정보 공유 및 공동 대응방안 수립 ▶기업활동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등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파리식품박람회에 참가중인 정현택 회장을 대신하여 업무협약 체결에 참여한 유인숙 부회장은“목포상의와 LA한인상의간의 업무협약은 우리지역과 LA한인 경제인들간의 협력과 교류를 위한 첫발을 내딛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상호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새로운 사업기회와 파트너십이 창출되기를 기대하겠다”말했다.
한편 LA한인상의 정동완 회장은“한국기업이 미국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LA한인상의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앞으로도 많은 교류와 발전적인 관계를 갖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