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백흥순기자] 서귀포시 영천동주민자치위원회와 서귀포시 영천동은 11월 1일 영천동 관내 나비문화센터에서 지역민 300여명이 관람하는 가운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영천에서 모두 함꼐 흥겹게” '영천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2024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에 영천동 대표로 출전한 기타팀‘해바라기 영천 어울림소리’를 비롯해 ‘라인댄스’와 ‘영천울림 고고난타’ 등 영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팀이 참여했으며 토평 노인회의 국학기공팀, 상효동 시니어 하모니카 동아리 및 토평초등학교 가야금 동아리 등의 찬조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이병진 영천동장은 축사에서 “궂은 날씨에도 많은 지역민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동민들의 주도로 개최된 행사이니만큼 동민들께서 많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행사개최를 축하했다.
오창훈 영천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작년 발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올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동민들이 굉장히 많이 늘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뿐만 아니라 저희 영천동을 위해 각종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 내년에도 많은 동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