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김민수기자] 화순군은 위탁 지원하는 화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설진국)가 지난 23일 화순희망센터 교육실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와 화순군 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화순지역자활센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센터 운영 성과와 자활근로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2026년 기관 운영 및 자활근로사업 계획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는 ‘2025년 화순지역자활센터 활동 영상’을 시청한 뒤, 우수사업단과 우수참여자에 대한 표창을 통해 자활사업의 의미를 되새기고 참여자들의 자활 의지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에는 2025년 운영 성과와 2026년 사업계획을 공유하며 한 해를 되돌아보고, 향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3부에서는 ‘함께 걷는 우리! 다시 힘 나는 내일!’을 주제로 참여자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업단별 성과와 2026년 포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자활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성과와, 전체 참여자가 함께한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의 ‘1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다회용기 운영 경험을 되짚으며, 참여자들의 자긍심과 자활 의지를 한층 더 높였다.
설진국 센터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이뤄낸 참여자들의 노력과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2026년에는 ‘사업은 사업답게, 참여자는 즐겁게, 언제나 당당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참여자가 주체가 되는 자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운영 중인 화순지역자활센터 참여를 희망하시는 주민은 화순군 사회복지과, 읍·면 사무소 또는 화순지역자활센터(☏061-375-41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