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명진 예비후보, ‘10분 우리동네 프로젝트’ 추진

'걸어서 10분 생활권 내에 도서관, 소공원, 체육시설 등 공공 편의 시설 배치'

 

김명진 민주통합당 광주 남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남구 어느 곳에서나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에 도서관, 소공원, 체육시설 등 공공 편의시설을 이용 가능하게 만들겠다”며 “우리 동네 문고 프로젝트도 시행해서 작은 도서관을 곳곳에 세워 언제 어디서나 청소년, 성인들이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남구청에서 각 동별 1개를 확충할 예정인 ‘작은 도서관’ 외에도 ‘우리동네 문고 프로젝트’를 실시, 꼭 필요한 지역에 소규모 문고를 추가로 설치함으로써 걸어서 10분 거리의 위치에 작은 도서관을 만든다는 내용이다. 주변 여건 및 환경에 맞도록 작은 도서관의 기능을 차별화하는 동시에 주민들로 하여금 함께 즐기는 도서문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뜻이다.

 

새로 만드는 작은 도서관을 동네 노인정, 체육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기존시설의 소공간을 활용, 책을 곳곳에 비치함으로써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아울러 도서 관리는 사회적 기업을 만들어서 도서 배포, 회수, 관리, 순환 등 관련 업무를 담당케 어르신들의 일자리도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김 예비후보는 작은 도서관의 개념처럼 걸어서 10분 생활권 내에 공공편의 시설을 확충한다는 방침 아래 체육근린시설(축구장, 야구장, 게이트볼, 배드민턴, 길거리 농구장 등), 근린공원, 청소년문화시설 등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이미 추진 중인 축구장, 다목적 체육관은 가능한 한 준공을 앞당기고, 근린체육시설은 기존 예산과 기업 협찬 등 추가 예산을 확보해 관련 시설을 확충,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증진시키기로 했다.

 

이와 함께 행복한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 마을정원·주민쉼터·자투리공간 녹화, 소공원 만들기, 스토리텔링 벽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예술적 감성을 충족시키는 한편 심리적 안정도 도모할 수 있게 만든다는 방침이다.

 

김명진 예비후보는 “주민들의 삶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10분 우리동네 프로젝트’를 펼칠 것”이라며 “불요불급한 토목공사나 건축공사는 자제하고 실질적으로 주민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2012년 2월 14일 중앙뉴라인

윤 창 병 기자 baronews@naver.com

클릭 - '중앙뉴스라인' 바로가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