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시, 'SEOUL之樂 in BEIJING’프로모션… 오시장 “서울 매력 전 세계에 확산”

오 시장, '서울은 매력적이고 힙한 도시, 서울 방문해 서울라이프스타일 즐기시길'

[중앙뉴스라인, 신기철기자] 베이징 핫플레이스 ‘우커송’ 한복판에 서울이 떴다. 서울시는 30일, 31일 양일간 베이징 우커송 완다백화점 1층 중앙로비에서 서울 홍보프로모션 ‘SEOUL之樂 in BEIJING(서울지락 인 베이징)’을 진행했다. 베이징 우커송 완다백화점은 일평균 3.5만명(주말 기준)의 쇼핑객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이틀간의 ‘서울 홍보 프로모션’은 서울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알리며 베이징시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강을 중심으로 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서울의 멋(美), 서울의 맛(味) 등 도시의 다양한 특징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부스를 테마별로 꾸며 운영(11시~19시, 현지시간)했다.

특히,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부스는 한강 피크닉존으로 재연해 베이징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스크린에 송출되는 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빈백과 책을 비치해 마치 한강 야외도서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고 사이클, 조정머신 등 한강 스포츠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도 인기리에 운영됐다.

또한 이 부스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무동력 트레드밀 걷기 챌린지,서울시 대표 헬스케어 손목닥터 9988과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서울스마트라이프위크(SLW) 박람회 등도 소개했다. ‘서울의 멋(美)’ 부스에서는 국내 헤어디자이너와 메이크업아티스트를 초청해 트렌디한 서울의 헤어?메이크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서울의 맛(味’) 부스에서는 10월 출시 예정인 해외수출용 ‘서울라면·서울짜장’ 전시와 각종 K푸드 시식 행사가 이어졌다

대형전광판을 통해 오는 8월 정식 운영을 시작할 ‘서울달’을 타고 한강 야경을 감상하는 모습, 기후동행카드 한 장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모습 등 서울시민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도 큰 관심을 받았다. 또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정원박람회, 드론쇼 등 다채로운 축제가 가득한 한강의 모습도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홍보부스 운영 외에도 K-POP 커버댄스, 비보이크루와 비트박서들의 콜라보 공연 등도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K컬쳐의 힘도 알렸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31일 오후 5시'현지시간' 우커송 완다백화점에서 열린 서울 홍보 프로모션장을 찾아 베이징시민들에게 매력적인 서울을 직접 소개하고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서울 홍보활동을 펼쳤다.

오 시장은 "서울은 굉장히 매력적이고 힙한 도시"라며 "서울의 뷰티, 패션 그리고 맛 등 정말 많은 것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빠른 시일내 서울에 오셔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