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라인, 전은희기자] 강진군은 지난 17일, '2024년도 하반기 e커머스 키움 패키지 교육'을 개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커머스 관련 창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자등록부터 온라인 마케팅까지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하반기 교육 과정에는 7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어 3개월 동안 총 30회, 매주 3, 4회씩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사몰 개설, 상품 등록, 카메라 촬영 및 편집, AI 활용 마케팅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을 실습 중심으로 교육을 제공해, 교육생들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개강식에서는 상반기 교육 수료생들의 초록믿음강진과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등의 창업 성공 사례와 함께 교육 커리큘럼을 소개해, 교육생들에게 창업 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외지인들에게 월 임대료 1만 원에 숙소를 제공함으로써 타지에서 온 예비 창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넓혔다.
교육생들은 강진군의 다양한 귀촌 및 창업 지원 정책을 체험하며,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창업과 귀촌을 결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상담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 이후에도 지역 내 창업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행정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교육이 지역 창업자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귀촌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강진군의 매력적인 환경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