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주강재.최의진 의학칼럼] 코로나19 완벽한 예방과 치료를 위한 제언 (1)

보통의 감기 바이러스(Rhinovirus)는 그 스스로는 병원균이 아니다. 감기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반응으로 감기 증상을 나타내는 것일 뿐이다. 만일 인체의 면역계가 이 바이러스를 무시해버린다면 아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코로나19를 포함한 독감바이러스는 전혀 다른 성질이다. 독감바이러스는 병원균이며, 신체에서 폐나 다른 기관에 병변을 일으켜 사망에 이르게도 한다.

코로나19 독감 바이러스는 예방을 위한 백신이 아직 없다. 
우리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가? 이 바이러스는 효과적인 백신이 없으므로 정부당국에서 권고하는 예방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면서, 우리 자신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다. 

특히 노약자나 흡연자에게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매일 아미노산 글루타민과 아르기닌을 보충제로 복용해야 한다. 아미노산 글루타민과 아르기닌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대단히 중요한 작용을 한다.
 
또한 만일 감염이 되었다면, 처음 증세가 나타나는 시점에 즉시 글루타민 복용량을 하루 30 g 정도로 대폭 늘려야 하며, 녹차추출물의 폴리페놀성분인 EGCG고순도 추출 복용액을 하루에 3회, 1회에 5ml 씩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감염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는 대단히 효과적인 방법이다.
 
만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고 자신에게 감염의 위험이 따른다면 예방을 위해 EGCG고순도 추출 복용액을 하루 5~10ml 정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바이러스감염의 예방과 치료에 필요한 정확한 EGCG사용량에 대한 것은 개인의 체질, 체중, 기저질환 유무 등에 따라 조절이 필요합니다..여기에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잠깐 설명을 하자면, 코로나19같은 독감바이러스는 호흡기 손상과 다른 기관의 병변의 원인이 되는 전구염증 면역호르몬을 과잉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바이러스에 의한 조직손상을 제한시키려면 NF-카파B라는 유전요인을 차단시키는 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또 다른 차단해야 할 면역호르몬으로 인터류킨-8(IL-8)이 있습니다. 이들 면역호르몬의 과잉 분비는 반드시 차단되어야 합니다.
 
세포에서 열충격반응(heat shock response: 스트레스 반응)을 유도하는 데서, 글루타민은 이들 면역호르몬의 과잉생산을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독감증세가 이미 완전히 나타난 경우는 글루타민을 감염의 치료를 위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 사용한다면 증세를 더욱 악화시킬 것입니다. 

NF-카파B라는 유전요인을 차단시키는 것으로 바이러스의 합성을 억제하지는 못합니다. 독감바이러스는 그 세포막에 해마그글루티닌(hemagglutinin)이라 불리는 단백질을 이용하여 폐 상피세포에 감염을 시킵니다. 

만일 이 단백질이 차단되면, 바이러스가 새로운 세포로 들어가지 못하고 감염시키지 못하게 됩니다. 녹차추출성분의 폴리페놀인 EGCG는 바로 이 단백질과 결합하여 더 이상의 감염을 막아줍니다.
EGCG는 반드시 림프계로 투입되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림프계로 직접 투입되는 EGCG 고순도 추출 복용액은 지구상 유일한 보충제입니다. 최근의 연구는 EGCG가 독감바이러스 모든 형태를 중화시키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예방백신이 없다고 이미 설명 드렸으며, 글루타민과 EGCG 고순도 추출물을 복용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야 완벽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연구보고에 의하면 위에 언급한 예방법이 적용된다면, 독감바이러스가 세포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지는 못해도, 바이러스를 만드는 세포의 능력을 완전히 분쇄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는 놀라운 내용입니다. 

이 보고의 본문에서는 감염 초기에 MG132 (암세포에서 NF-카파B 활성억제를 통한 프로테아솜 억제 약물)로 치료를 하면 독감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할 수 있다고 기술하였습니다. 이것이 핵심 요점입니다. 

세포가 바이러스에 완전히 감염되었을 때, 바이러스 합성에 손상을 주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 경우 MG132는 이것이 세포에 들어가자 마자 대부분의 바이러스를 중화시킵니다. 

MG132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복합체인 프로테아솜(proteasome)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이 복합체는 불필요한 단백질을 분해하고, 다른 것들을 생리적으로 활성화/불활성화 형태로 처리합니다. 유비퀴틴계(ubiquitin system)는 활성 프로테아솜 복합체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어느 독감바이러스든 세포에 들어갈 때, 세포를 완전히 감염시키기 위해 유비퀴틴계(ubiquitin system)와 활성 프로테아솜 복합체에 의존합니다. 

코로나19를 포함한 독감바이러스는 세포를 감염시키기 위해 이 시스템에 의존합니다. 만일 프로테아솜 복합체가 차단되면 독감바이러스는 바이러스를 만들어 세포를 감염시킬 수가 없게 됩니다.
 
녹차추출물의 폴리페놀 성분인 EGCG 고순도 추출물과 향신료인 심황(turmeric)에서 나오는 노란 색 염료인 커큐민(curcumin)은 강력한 프로테아솜 억제성분입니다. 그러나 2가지 성분은 각각 다른 방식으로 프로테아솜을 억제시킵니다.
 
EGCG 고순도 추출물은  독감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전세계에서 아주 드문 보충제이며, 커큐민은 복용법과 복용량을 지켜야만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2)편에 계속합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