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양시, 광양중동초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 완료

학교 내 녹지공간 확충으로 자연친화적 교육환경 조성

[중앙뉴스라인, 전은희기자] 광양시는 학생들에게 자연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학교 옥외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2026년 학교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학교 내 유휴공간에 숲을 조성해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옥외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연친화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광양중동초등학교 내부 중정 350㎡에 사업비 5천만 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애기동백 등 수목 7종 476주와 수호초 등 초화류 10종 3,030본을 심어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연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학교 중정은 학생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만큼 쾌적한 녹색 쉼터를 제공하고 탄소 흡수원 확충, 미세먼지 저감, 열섬현상 완화 등 환경 개선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배경수 녹지과장은 “이번 학교숲 조성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내 녹지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광양여자고등학교에 500㎡ 규모의 학교숲을 조성했으며, 앞으로도 학교별 여건을 고려해 학교숲을 확대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