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대상 감염병·온열질환 예방교육 실시


[중앙뉴스라인, 한소연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의료급여 신규수급자의 건강한 생활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관내 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급여 신규 대상자 90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및 온열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 감염병과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취약계층의 예방수칙 실천을 돕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올바른 손씻기 방법▲여름철 감염병 예방수칙 ▲말라리아 예방 및 의심증상 안내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수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말라리아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모기 물림 예방수칙과 발열, 오한 등 주요 증상 발생 시 신속한 의료기관 방문의 중요성을 안내했으며, 폭염에 대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낮 시간대 야외활동 자제 등 온열질환 예방수칙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급여 신규 대상자들이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보건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